티스토리 뷰


2020.12.17일부터 안전한메일 환경제공을 위해 internet Explorer 10 이하 버전의 브라우저에서의 지원을 하지 않는다는 공지 사항이 메일로 왔다. 그러니까 다음메일을 보내거나 열거나할 수가 없게 된다는 것이다. 다음 메일 외에 다음이 제공하는 다른 서비스는 어떻게 될까? 인터넷익스플로러를 IE11버전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엣지,크롬 ,파이어폭스 등의 브라우저를 사용하라고 권고한다.안전한 메일 환경을 위한 것이라고 회원들에게 양해를 구하고 있다. 그리고 아래에는 현재 내 브라우저의 버전을 확인하고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 할 수 있는 바로가기도 보내 놓았다.


난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있기에 그냥 통과한다. 필요하신 분들은 메일에서 보내주신 링크를 타고 가서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 하면 될 것이다. 저는 해보지 않았어요. 저는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기 때문에 필요하지 않아서.... 엣지 브라우저는 컴퓨터를 살 때 이미 내장되어져 있었어요. 물론 인터넷 익스플로러도 있었고요. 저는 엣지를 선호편이라 그냥 엣지 브라우저를 사용하려고요.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도 선호하는 편인데 컴퓨터를 살 때 내장되어져 나오지는 않고 있다. 네이버에 가서 설치파일 다운 받아 설치하면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지금 이 공지에서는 네이버의 웨일 브라우저에 대한 언급은 없다. 그래도 같은 한국 건데.... 아직 사용 빈도가 너무 낮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