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대폰컴퓨터IT/카카오스토리.카톡.IT

PC카톡 설치하기

지피지기면백전백승 2020. 12. 27. 15:18

요즘 카톡은 당연한 것이 되었지요. 어디서나 '카톡 카톡....'울리는 소리를 듣는 일상이 자연스러움이 되어 버렸습니다.

오늘은 시간이 좀 나서 pc카톡을 노트북에 깔아 보았습니다. 일하는 사무있겠지요실에 일이 있어 우연히 들렀더니 한 여직원이 통화를 엄청하더라구요. 그리고 말하더군요. 카톡을 보고 답장하고 업무를 처리하는 것이 자신이 일이라면서..... 사무실의 컴퓨터에 카톡이 자리를 잡고 있더라구요. 저도 한 번 해볼까해서 노트북에 카톡을 깔았습니다. 요즘 모두 다 알고 있을텐데.... 저는 이제서야 한 번 시도해 봅니다.

설치 파일이 있어야겠지요. 저는 따로 설치 파일을 가지고 다닐 만큼 전문가가 아니라서 카카오에 가서 다운로드하여 하나 챙겼습니다. 무료로 서비스로 주는 거니까? 그냥 가져와서 설치를 하기만 하면 됩니다. 아래에 링크를 남깁니다. 

https://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

 

카카오톡

사람과 세상, 그 이상을 연결하는카카오톡

www.kakaocorp.com

  • 위에 링크를 따라 이동을 하셨나요? 그러면 설치하면 해 볼께요.

그러면 위에처럼 다운로드>windows의 순서로 접속해 갑니다.

 

  • 그 다음은 좌측 하단에 보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있는 것이 보이고 다운로드가 다 되고 나면  <파일 열기>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카카오에 있는 배부하기 위해 보관 중이전 설치 파일을 내 노트북에 가져와서 저장을 했다는 것이고 이제는 파일을 열어서 설치하라는 것입니다. 무료로 배부하는 것이지요. 그럼 이제는 설치를 할 차례입니다.

 

  • 다음 순서대로 차근 차근 설치를 하면 됩니다. 고객들의 취향에 맞게 하기 위해 몇 가지를 물어 보면 진행합니다. 대답하고 선택하면 됩니다.

 

  • 설치를 시작할 때 잘 읽어보고 필요한 것만 체크하세요. 그냥 막 해도 상관은 없지만 그래도 취향에 맞게, 의향에 맞게 설치가 되도록 하는 것이 좀 더 나을 것입니다. 필요하지 않는 것, 원하지 않았던 것이 설치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이지요.  이렇게 하면 끝입니다. 카카오톡 아이디를 넣고 비밀번호 넣고 로그인하면 지갑을 만들면 좋다고 추천합니다. 그렇게 하셔도 되고 저는 그냥 본인 인증을 통해 했습니다. 휴대폰으로 인증문자 6자리가 날라오고 이것을 기입하고 휴대폰에서 ok하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