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노트북을 새로 구입하고 MS WORD를 사용하려고하니 정품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그래서 정품인증 작업을 했습니다.먼저 MS office 365를 구입했어요. 그리고 구매한 후에 안내하는대로 따라서 했더니 인증이 되었어요.

저는 먼저 Windows 10을 사용하고 있어요. 아니 컴퓨터를 구매할 때부터 Windows 10이었어요.

그래서 Windows 10 정품 인증 상태를 확인부터 했습니다. 그리고MS office 365 정품인증 상태도 확인을 하고요.

 

<Windows 10 정품 인증 상태 확인하기>

Windows 10 정품 인증 상태를 확인하려면 윈도스 아이콘시작 버튼을 선택하고 설정 > 업데이트 및 보안 >정품 인증을 선택합니다. 정품 인증 상태는 정품 인증 옆에 나열됩니다.

컴퓨터 바탕화면>윈도스아이콘>설정
업데이트 및 보안
정품인증을 클릭하여 확인을 함


확인하셨나요? 제 컴퓨터는 정품인증이 되어져 있네요.

 

<MS office 365는 정품인증 확인하기>
Windows 10은 정품 인증 되어져 있고 그러면 컴퓨터를 구입할 때 부터 설치된 MS office 365는 정품인증이 되었을까요?
시작버튼>word>X>새문서를 하면 글쓰는 창 위에 현재 상태를 알려줍니다.

컴퓨터 좌측 하단 윈도스아이콘>Word
word에서 새문서를 클릭하여 새문서를 작성하러 갑니다.
새문서를 작성하려고 문서 창에 오니 위에처럼 알림 메세지가 나오면서 정품인증을 하라고 합니다.


저는 정품 인증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MS office 365 정품인증하기>

그러면 이제는 MS office 365 정품인증하는 작업을 해야겠지요.
정품 인증을 받으려면 정품 인증 제품키를 구입해야 합니다. 구입 비용이 만만치 않습니다. 그래서 저는 네이버쇼핑으로 가서 검색을 하여 구입을 했습니다. 가격은 15,000은 정도였습니다.
사실 가장 저렴한 것으로 했습니다. 이 가격보다 훨씬 비싼 가격대도 많이 있었어요. 결제를 좀 쉽게 하려고 휴대폰에서 구입 절차를 통해 구입 완료했습니다.
그랬더니 바로 카톡으로 연락이 오고 안내문이 날라왔어요. 보내준 내용대로 하면 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안내하는대로 시작했더니 인증이 되었어요.
컴퓨터를 살 때 설치되어져 있던 MS office 365를 모두 싹 지우고 보내 준 대로 다시 설치를 하였습니다. 좀 걱정도 되었지만 안내하는대로 하니 어려움없이 설치가 되었습니다. 
그럼 지금은 어떨까요?
MS word를 열어 볼까요?

정품 인증을 하라는 알리림이 사라짐


네, 정품인증하라는 메세지가 사라졌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