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에도 교회가 있습니다. 천주교도 있고 기독교도 있습니다.

교회에 갈 때 가지고 가는 것이 뭔가요?

그렇죠. 성경입니다.

중국이니 중국어 성경에 많은 관심을 가지겠지요.

관심이 성경을 읽는다는 것으로까지 이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중국어 성경이 쉽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늘은 병음이 달려 있는 중국어 성경앱을 하나 소개하려고 합니다.

와이파이나 데이타가 안되는 환경에서도 가능한 것으로 소개를 할까

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휴대폰으로 볼 수 있는 성경입니다. 물론 낭독도 해  줍니다. 무료입니다.

중국인터넷 사이트나 중국앱스토어에서 圣经이라고 적고 검색을 하면 많은 앱들을 볼 수가 있습니다. 그런데 병음은 나오지 않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중국어를 읽거나 중국인에게는 병음이 필요치 않기 때문입니다.아래를 클릭하여 설치하면 될 것입니다.

https://share.weiyun.com/57MLFbC

위의 링크가 문제가 된다면 아래 링크를 따라 가 보십시요. 

http://as.sogou.com/so?w=1459&uID=_H-5lG9v-UOMQSfB&pid=34&query=圣经

위의 링크를 따라 이동하면 성경앱이 많이 나오는 데 다운로드 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대부분 병음은 달려 있지 않습니다. 중국어성경그리고 낭독는 기본적으로 됩니다. 와이파이나 데이타가 안되는 환경에서는 낭독은 힘든 경우도 있습니다. 그리고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 놓으면은 와이파이가 없는 곳에서도 되는 앱도 있습니다. 그냥 중국앱스토어나 중국사이트에서 圣经이라고 기입하고 검색하면 많이 나옵니다. 저는 微读圣经을 추천합니다.

 

다음은 본격적으로 병음이 달린 중국어 성경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것을 사용합니다.

같이 한 번 설치하고 사용법을 알아 봅니다. 精读圣经 입니다. 휴대폰 앱에서 검색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가서 설치하셔도 됩니다.

https://share.weiyun.com/5OBqwlU

 

위의 링크를 따라 가서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나서 휴대폰 메인화면>문서>모든 문서>jingdushengjing.apk를 찾아서 터치하여 휴대폰에 설치를 합니다. 그리고 아래를 따라 합니다. 

 

네 여기까지 그냥 따라 오면서 설치를 하시면 됩니다. 휴대폰 마다조금씩 다를 수 있으나 거의 비슷한 경로로 이동하리라 봅니다. 참고로 안드로이드용입니다.

아래처럼 드디어 성경이 중국어 성경이 나왔습니다. 그런데 여기는 병음이 없습니다. 다음은 중국어 성경에 병음을 다는 작업을 합니다.

위에서오른쪽 상단의 +를 터치합니다.

 

 

 위에서 성경을선택하게 되는데 여기서 拼音(pīn yīn 핀인)병음 옆에 있는 下载 (xià zǎi 시아자이)다운로드를 터치하여 병음을 다운로드하여 휴대폰에 설치를합니다. 그리고 나서 아래처럼 선택합니다. 그리고 왼쪽 상단에 있는 화실표를 터치하여 나갑니다.

 

이제는 아래처럼 중국어 머리 위에 병음이 달려져 있습니다. 아래를 살펴 봅니다.

1.拼音 병음 달린 중국어 성경을 보여 줍니다。

2.和合本 중국 교회에서 사용하는 중국어 입니다.

3.对照 대조라는 말인데요 여러가지 성경을 함께 대조하여 보게 됩니다. 위에서 저는 중국어 성경과 병음을 선택했기에 위에 중국어성경 그리고 그 아래에 병음이 나옵니다. 다른 성경을 대조하여 함께 보고 싶다면 다른 언어를 다운로드(下载)를 해야 합니다.

4.성경의 목록을 선택합니다.

5.성경의 장을 선택합니다.

6.여러가지 매뉴로 넘어가게 되는 데 여기로 가서 음성을 다운로드 할 수가 있습니다. 그 외에 다른 것도 있습니다.

7.을 터치하면 성경을 낭독합니다. 와이파이나 데이타가 있는 환경에서 됩니다.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 성경을 듣고 미리싶다면 6.으로 들어가서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 두시면 됩니다.

8.성경의 종류

9.음원의 종류

10.을 체크하면은 낭독을 선택할 때 음원판이 열립니다.체크하지 않으면 열리지 않다가 길게 꾹욱 누르면 다시 열립니다.

11.을 누르면 이 음원판이 닫히고 7번만 남습니다. 이 음원판을 보고 싶으면 다시 7번을 꾸욱  다르고 있으면 다시 나옵니다.

 

 

다음은 와이파이가 없는 환경에서 성경을 듣기 위해 음원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와이파이가 없어도 데이타가 없어도 성경을 보고 읽을 수 있습니다. 즉 앱이 열린다는 말입니다. 그런데 듣지는 못 합니다. 그래서 음원을 다운로드 받아 놓으면 와이파이나 데이타가 없는 환경에서도 들을 수 있습니다. 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합니다.

먼저 위에서 6번을 터치하여 여러가지 매뉴로 넘어갑니다. 아래처럼 됩니다.

위에서 다운로드를 터치하면 성경의 목록들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원하는 성경 즉 마태복음.마가복음....등을 선택하여 다운로드하여 둡니다. 

그리고 나서 밖으로 나가서 와이파이나 데이타가 안 되는 환경에서 확인해 보면 음원을 받아 둔 부분은 낭독도 해 주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이렇게하여 중국병음 휴대폰 앱을 알아 보았습니다. 

전에 쓴 웨이신에서 공식계정으로 보는 중국병음성경도 참고해 보세요.

2019/10/11 - 중국어 병음성경을 웨이신(위쳇)에서 보자.웨이신에서 半读圣经으로 검색해도 됩니다.낭독도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