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의 블로그 중에 sina블로그는 확인해 

봤더니 정말 별 다른 조치를 하지 않고 

블로그를 만들고 글을 올렸더니 바이두에서

검색되어졌다. 중국의 지인이 알려준 사이트 입니다.

중국에서 글을 올리려면 티엔야(天涯) 사이트에 올려보라고 합니다. 이 사이트에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고 합니다. 특히 전세계에 흩어져 있는 중국의 화교들이 많이 이용을 한답니다. 일단 가입하고 사용법을 알아보기로 한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에 링크를 합니다.

http://www.tianya.cn

 

天涯社区_全球华人网上家园

 

www.tianya.cn

저는 휴대폰에서 했습니다. 컴퓨터로도 가입이 가능하리라 생각합니다. 순서대로 해 봅니다.

 

위에 링크를 따라 이동하거나 

휴대폰의 브라우저를 열어서 주소란에 http://www.tianya.cn이라고 입력하여 이동하면 옆에 처럼  나옵니다.

2.우측의 있는 메뉴를 터치하여 이동합니다.

 

중국 사이트니까, 당연히 중국말이겠지요. 

3.尚웨이 아직까지 계정이 없습니다라는 뜻입니다. 여기를 터치하여 들어 갑니다.

 

 

 

4.注 회원 가입하기 입니다. 여기로 들어가서 회원가입하고 계정을 만듭니다.

옆에 登(로그인) 이라는 부분은 잠시 보류합니다. 회원가입한 후에 로그인하는 란 입니다. 지금 계정을 만든 후에 그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면 됩니다. 지금은 일단 통과 합니다.

 

5.전화번호를 기입합니다. 전세계에 흩어진 중국인 화교들이 주 대상이니 외국 전화번호도 당연히 되리라 생각합니다만 저는 중국에 있다 보니 중국번호를 넣었습니다. 중국 국번 외에  번호로 시도해 보세요. 그리고 휴대폰 하나로30일 안에는 하나의 계정만  만들 수 있다고 합니다.

6. 인증문자를 기입합니다.

7. 후어이엔마 인증번호 받기 입니다. 여기를 터치하면 휴대폰으로 음성으로 인증번호를 알려 줍니다. 

 

 

8.휴대폰을 통해 받은 인증번호 4자리를 입력합니다.

9.用 아이디입니다. 만든 후에는 바꾸지 못 한다고 하니 신중하게 결정하여야 합니다. 8개의 중국어를 초과하지 말아야 한다. 저는 중국어 2글자 숫자4개로 했습니다. 영어가 되는 지는 모르겠습니다. 시도해 보세요. 

10.密미码마 비밀번호 입니다. 6-20개의 숫자와 영어자모를 사용하여 만들면 되고 대,소문자 구분한답니다.

11. 마지막으로  <회원 가입하기>를  터치하면 성공했다고 그리고 축하한다고 ㅇ녀락이 옵니다. 그리고 여기서 만든 아이디와 비번으로 위의 4번 옆에 로그인하면 됩니다.

다음에는 글을 쓰고 발행하는 것 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