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에 살 다 보면 중국어 성경을 필요로 할 때가 있다.

특히 한국인이다 보면 여러 가지 이유로 병음이 달라있는 

중국어 성경을 찾을 때가 많다.

한국에서는 모리슨출판사에서 이러한 성경책을 출판하고

판매하고 있다. 한국어랑 중국어랑 함께 있다. 중국에서는 

구하기 힘들고 한국에서 구입해 가져 와야 한다.

그렇다면 중국에서는 필수품이 되어버린 웨이신(위쳇)에서 보는 것은  어떨까? 방법이 있을까? 정답은 역시 있다.이다

그 방법을 소개하고자 한다.

먼저 중국어 웨이신이 있어야 한다. 웨이신은 쉽게 휴대폰에 설치할 수가 있기에 찾아서 설치하고 계정을 만들면 됩니다. 다. 한국에서도 만들 수 있습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wechat라고 검색하여 설치하고 한국 휴대폰 번호로 인증받고 계정을 만들어 로그인하면 됩니다. 카톡하고 거의 같습니다. 이렇게 웨이신이 있으면 아래의 것을 스캔하면 합니다.

휴대폰 주화면>웨이신아이콘>검색>스캔의 경로를 따라서 이동하여 아래의 QR 코드를 스캔합니다.웨이신에서 半读圣经으로 검색해도 됩니다.

차근 차근아래의 순서대로 따라 해 보세요.

휴대폰에서 휴대폰 주화면>웨이신아이콘>검색>스캔으로 가서 QR를 스캔 합니다. 만약에 휴대폰에서 보고 계신다면 그냥 이 QR코드를 꾹욱 누르고 있어도 됩니다.

 

 

 

네, 여기까지 들어왔으면 이제는 위에서 <공식계정 팔로우>를 터치하여 들어 갑니다.

 

아래에 있는 半读圣经 bàn dú shèng jīng 빤두썽징 부분을 터치하여 이동을  계속합니다.

그 다음은 설정을 합니다. 设置shè zhì 쎠찌 설정을 터치하여 글자 크기와 중국어 성경을 병음다리린 중국어 성경으로 설정을 합니다. 이동 쑥욱~~....

글자크기 字号大小 zì hào dà xiǎo 네,이것을 터치하여 글자 크기를 변환합니다. 자신의 취향에 맞게 선택합니다.

较小  jiào xiǎo  짜오시야오   비교적 작은 글자
一般   yī bān  이빤    일바적인 크기의 글자

较大   jiào dà  짜오따  비교적 큰 글자

超大  chāo dà  챠오따  큰글자

确定  què dìng 취에띵 확정

대충 중국어를 해석했습니다. 본인의 취향에 맞게 글자의 크기를 선택하시고 确定 하시고 다시 빠져 나옵니다.

이제 여기서는 중국어 성경에 병음이 달린 성경을 선택합니다. 위에 있는 版本对照를 터치하여 들어 갑니다.

版本对照 bǎn běn duì zhào 빤번뚜이짜오 <판본대조>

여기서 성경을 선택합니다. 병음이 달린 중국어 성경은 和合本拼音版입니다. 그리고 下一步를 합니다.

 和合本拼音版  hé hé běn pīn yīn bǎn 허허번핀인빤 <화합본병음판>

 下一步  xià yī bù 시아이뿌 <다음> 아래로 일보라는 말인데 한국어로는 <다음>이라는 말입니다.

계속하여 아래와 같이 하고 원하는 성경을 선택하시고 장수를 선택하면 중국어에 병음이 달린 성경이 나오게 됩니다.

 

이렇게 하여 중국어 병음성경을 보았습니다. 위에 보면 알 수 있는 것처럼 낭독도 해 주고 현재 낭독하는 위치도 색깔이 달라지면서 표시를 해 줍니다. <已阅 yǐ yuè 이위에>는 다 읽은 부분을 표시하는 것 입니다. 다 읽은 장은 체크하면 나중에 읽었다는 것을 알 수가 있게 됩니다. 성경 풀이 대결을 할 수도 있고 여러가지 유익한 것이 많이 있습니다.

중국에서 공부하시는 분이나 어린아이들과 함게 성경을 볼 때 참으로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