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연길에서 한국은행카드로  중국은행의 ATM기계를 통해 중국돈을 찾는 것이 이득일까? 아니면 한국돈을 가지고 와서 중국연길의 은행에서 직접 환전하는 것이 이득일까?


궁금해서 기회가 생겨서 테스트를 직접해 보았습니다.

중국연길에서 했습니다. 중국연길에서는 한국돈의 환율은 직접 은행에 문의하여야 정확한 환율이 됩니다. 인터넷에 고지된 환율을  중국연길의 은행에서는 그대로 적용하지 않고 은행에서 다르게 적용합니다. 다른 나라에 대한 환율(달러.엔화등)은 인터넷에 고시된대로 시행한다고 합니다.  중국의 다른 지역에 대해서는 모르겠습니다. 아래는 연길의 은행에서 웨이신(위챗)으로 단체방에 보내주는 것입니다. 연길의 환율이 필요하신 분은 아래 연락처로 연락주시면 알려드리겠습니다.


금일의 중국 연길에서의 한국돈 환율은 한국돈 만원에 중국돈 60.01입니다

연길에서 은행에 가서 중국돈 1000원을 받으려면 한국돈 약166,639원이 필요합니다.

다시 한국돈 166,639원을 가지고 연길의 은행에 가서 환전하면 중국돈 1000원을 받는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같은 시간 때에 연길 은행에 있는 ATM기계에서 중국돈 1000원을 찾고 한국돈 계좌를 확인해 보았더니 170,812원이었습니다. 저는 한국의 국민은행 체크카드를 사용했습니다.

모바일로 확인했습니다

중국의 은행 ATM기계를 통해서 중국돈 1000원을 받는데 한국돈 170,812원을 주었다는 것입니다


결론적으로는 한국의 은행카드를 가지고 연길에서 ATM기계를 통하여 돈을 찾는 것보다는 한국돈을 직접 가지고 와서 연길의 은행에서 바꾸는 것이 더 이득이라는 사실을 알 수가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