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네, 전에 무료로 대구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카드를 만들었어요. 조건이 된다면 만드는 데는 어려움 없습니다. 서류들 준비해야 하고요.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아이들을 위한 서비스라기보다는 다자녀 가정의 부모님을 위한 서비스인듯 합니다. 굉장히 제한적이라는 사실입니다.
아래는 참고하세요.
다자녀가정 아이조아카드 만들기

카드 발급에 필요한 서류를 준비해서 대구은행에 가서 카드를 신청했어요. 3일 정도 후에 전화로 연락이 왔어요. 카드를 받을 수 있냐고....
마침 집에 있어서 오라고 하고 3분 정도 기다리니 왔어요. 신분증 보여주고 사인하고 봉투를 개봉했더니 카드가 있었어요.
먼저 등록을 해야 한다는 스티커가 있었어요. 그래서 자세히 읽어 보았어요.
본인 당사자가 직접 수령하면 자동으로 등록이 되어 바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적혀 있었어요. 저는 제가 직접 수령했으니 따로 등록을 할 필요는 없었어요. 만약 대리인이 수령을 했다면 스티커에 등록 방법을 안내하고 있는데 따라서 등록을 하면 됩니다.

대구 지하철을 타 볼까요. 이 카드를 신청한 이유이지요. 네, 역시 무료로 이용이 가능했어요. 기분이 좋은데요.무료 서비스는 여기까지 입니다. 대구은행 입출금통장의 기능의 체크카드입니다. 대구에서 공공버스를 이용할 때는 미리 카드에 입금을 해 두어야 합니다. 선불교통카드의 기능입니다. 원패스라고 적혀 있으니 대구지하철의 원패스 카드 기능입니다. 대구지하철을 타고 하차하여 다시 버스를 타면 환승이지요. 이 때는 무료가 되지 않습니다. 오직 대구 지하철에만 제한되어진 서비스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나요. 버스로 환승할 때 미리 입금한 것으로 요금이 빠져 나갑니다. 선불교통카드이지요. 대구지하철에만 제한된 무료 서비스입니다.
대전으로 갔습니다. 대전에 가서 버스를 탔더니 잔액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미리 충전을 해 두었는데 부족하다니? 네 맞아요. 이 카드는 대구에서만 가능합니다. 전국호환이되지 않아요.

이왕 다자녀가정에 혜택을 주려면 제대로 된 국가적인 차원의 풍부한 서비스를 했으면 좋겠네요. 전국적으로 교통 혜택을 주면 대박이겠지요.
어쩌면 제가 모르는 혜택이 또 있을 수도 있겠지요.
뭐 어째든 대구지하철을 이용할 때는 괜찮네요.
지하철 많이 이용해야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