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애드센스에 기존의 것이 아닌 새 티스토리를 추가했다. 티스토리 내에 있는 플러그인을 통해서 쉽게 마무리 지었다. 그런데 이상하게도 티스토리 페이지에는 광고 자리는 만들어져 있는데 광고가 게재되지 않는다. 벌써 1주일째다. 황단 그리고 당황하여 급히 확인하여 보고 애드센스에서 정책을 변경했다는 사실을 알았다. 일단 티스토리에 플러그인한 애드센스를 해제했다. 그리고 먼저 작업을 실시했다. 이젠 쉽지 않는 것에 도전해야 한다.
먼저 애드센스 측에서 본인이 블로그의  주인이 맞는지 확인하는 절차를 한다.그리고 검토를 하고 승인을 해 준다. 이 절차가 까다롭다고 한다.
 
구글 애드센스에 접속을하고  로그인을 합니다.

위에처럼 나오면  사이트>개요>사이트추가의 순서대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나옵니다.

 

 

여기서 새로이 추가하려고 하는 티스토리 주소를 (사이트 URL)을 기입하고 <다음>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을 합니다. 아래를 보세요

 

위에서는 구글 애드센스와  새로이 추가하려는 사이트(티스토리)를 연결하는 작업입니다.

애드센스 코드가 나오는 데 이것을 <복사하기>를 하고  그대로 두고 컴퓨터 화면 위에 있는 +를 클릭하여 새 창을 열고 새롭게 연결할 티스토리를 엽니다.<제출>을 그대로 두었다가 티스토리에서 연결을 끝내고 나서 <제출>을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러면 티스토리로 이동하여 로그인하여 주세요. 아래처럼 되면 계속 봅니다.

 

 

티스토리 관리자 페이지에서 꾸미기> 스킨편집의 순서로 클릭하여 이동해 주세요. 다음 아래을 봅니다.

 

위에처럼 <html>를 클릭하시고 아래로 갑니다.

 

위에처럼 나오면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해온 코드를 여기서 붙여 넣어야 합니다. 위치는 <head>와</head>사이 입니다. 간단하게 정리하면 아래처럼 입니다.

<head>   

구글 애드센스에서 복사해 온 코드 붙여넣기         

</head>

 

작업을 시작해 봅니다.

먼저 <head>를 찾아서 이것 바로 뒤에 커서를 두고 ENTER를 칩니다. 그러면 <head>바로 아래에 빈 칸이 만들어 집니다. 아래에 만들어진 빈 칸에 커서를 두고 구글애드센스에서 복사해 둔 코드를 <붙여넣기>를 합니다.

그러면 끝 입니다.

계속 아래를 보세요

 

 

 

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하고 <적용>하고 >를 클릭하여 창을 닫으면 티스토리에서의 작업은 끝입니다..이제는 다시  구글 애드센스로 넘어갑니다.아래를 봐 주세요.

 

 

구글 애드센스에서 티스토리로 넘어가기 전의 페이지로 다시 돌아가면 <복사하기> 아래에 보면 파란색 박스 <제출>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구글 애드센스에서의 작업도 끝이 났습니다. 그러면 이제 어떻게 변화가 되었는지 아래를 확인해 주세요.

 

 

 

구글애드센스>로그인>사이트>개요>사이트추가에 가서 보면 <준비 중>이라고 나오고 있습니다. 이제는 기다리면 검토중으로 다시 자동으로 바뀌고 승인이 되면 연락이 오게 됩니다 이멜로 온다고 하는군요. 저는 여기까지하고 기다려야겠네요. 이 후에 결과는 다음에 계속 포스팅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구글애드센스 로그인
사이트
개요
사이트 추가
새사이트추가
웹사이트URL을 입력
다음
애드센스 사이트에 연결
블로그 주인임을 확인하는 절차.
코드를 복사한 후 사이트 HTML의 태그와 태그 사이에 붙여 넣으세요.
광고를 게재할 모든 페이지에 코드를 추가하세요 확인이 완료되면 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할 수가 있슴.
복사하기
티스토리 이동 후에 로그인
티스토리 관리자
꾸미기
스킨편집
html편집
 
애드센스로 돌아와서 적용
your site티스토리
<html>
<head></head>
 
code 붙이기
사이트의 광고 게재 가능 여부 검토 중
준비 중
티스토리 이동 로그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