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운영 중인 티스토리 블로그를 Daum, naver, google에서 검색이 되기를 바라는 것은 당연해 보입니다. 그리고 nate는 다음에서 검색이 되면  nate는 그냥 당연히 된다.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자동으로 검색을 해 주니 nate도 당연히 별 조치 없이도 검색이 됩니다. 이 번에는 zum에 검색 신청을 했습니다. 한국 사람들의 이용율은 적지만 그래도 하는 것이 좋아보여 해 봅니다.

먼저 zum사이트로 이동합니다. 아래에 링크 합니다.

http://zum.com/#!/home

 

검색포털 줌닷컴

세상을 읽는 검색포털 줌닷컴에서 빠르고 편리한 서비스를 만나보세요!

zum.com

아래처럼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 아래로 쭉 내려가야 합니다. 맨 아래까지 쭉 내려 갑니다.

 

네, 가장 아래까지 가면 <고객센터>가 나옵니다. 찾으셨나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 다음 단계로 이동.

 

zum 고객센터에 들어 오셨지요? 아래보면 여러 란이 나오는데 여기서 <사이트 검색 등록>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그러면 또 다른 페이지가 나오는데요. 여기서 <신규등록>을 클릭하세요. 그리고 다음 단계로 이동.

네 여기서 신규등록을 해야 합니다. 

검색 등록에 최대 5일이 소요될 수 이르며 처리 결과는 등록하신 이메일로 보내드립니다.라는 안내를 하고 있습니다. 잘 읽어 보시고 기억해 두면 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세요.  연락한다니 가능한 것으로 해야겠지요.

계속해서 아래를 입력하세요

사이트 등록 정보

사이트 주소

사이트명

사이트 소개

등록사유

줌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합니다(필수)에 체크하세요 필수라고하니 안하면 안되겠지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파란 네모 칸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아래의 메세지가 나옵니다.

 

 

 

전송 완료 되었다고 합니다. 파란 네모 칸<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끝이 났는데요. 입력한 이메일을 열어 볼까요? 과연 어떤 것이 있을까요?

너무 빨랐나요? 아직 아무 것도 없네요? 아마 주말이라서 그렇수도 있겠다 싶네요. 토요일 저녁이거든요.

아마 월요일쯤에 먼저 연락이 있지 않을까 싶네요?

감사합니다. 이것으로 포스팅을 마칩니다. 건강하시고 즐거운 주말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