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를 네이버와 구글에서도 검색이 되도록 하고 싶습니다. 티스토리를 만들고 글을 포스팅을 했더니 다음에서만 계속 검색이 되어 유입되고 있는데 네이버나 구글에는 전혀 검색이 안되고 있습니다. 1도 안되고 있습니다. 먼저 네이버에 먼저 해결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하면서 알게된 것을 먼저 알립니다. 복사해 왔습니다.

 

2019년 10월 22일 네이버 웹마스터도구가 서치어드바이저로 새롭게 개편됩니다.

[출처] 웹마스터도구가 서치어드바이저로 새롭게 개편됩니다|작성자 Webmasters

   

1)그러니 서치어드바이저로 이동을 해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따라 이동하세요. 네이버에 검색하여 이동해도 됩니다.

https://searchadvisor.naver.com/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와 함께 당신의 웹사이트를 성장시켜보세요

searchadvisor.naver.com

아래처럼 나옵니다.

2)먼저 로그인합니다. 

그리고 <웹마스터도구>를 클릭합니다. 

 

 

3)연동 사이트 목록에서 사이트 추가를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주소(URL)을 입력하고 옆에 있는 <추가>를 클릭합니다.

 

 

4)사이트 소유 확인에서 확인을 위한 방법으로 <HTML 태그>를 선택하면 <메타태그>의 녹색 부분을 복사합니다.

<--------------->까지 모두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이대로 그대로 둔 상태에서 새로운 창을 열어서 티스토리로 넘어 갑니다.

 

 

 

5)자신의 티스토리로 이동하여 블로그관리홈  >스킨 편집의 경로로 이동하여 주세요. 

 

 

 

6)스킨편집으로 들어가서 html편집으로 들어 갑니다. 티스토리마다 조금씩 다를 수도 있는가요? 저는 이 부분을 찾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비슷하다면 스킨 편집으로 들어가면 html 편집을 찾을 수 있습니다.

 

 

 

7)드디어 여기에서 4)에서 복사해 놓은 것을 붙여 넣기를 해야  합니다.

<head>와</head>사이에 붙여넣기를 해야 합니다

먼저 <head>바로 옆에 커서를 두고 <ENTER>를 하여 녹색 네모처럼 공간을 만듭니다.

다시 이 녹색 부분에 커서를 두고 여기에 4)에서 <복사>한 것을 <붙여넣기>를 합니다.

그러면 끝 입니다.

<적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화살표와  >를 하여 창을 닫고

다시 서치어드바이저(웹마스터 도구)로 이동합니다.

 

 

8)이제는 다시 티스토리에서 서치어드바이저(웹마스터)로 이동하여 보안 절차를 거칩니다. 이미지에 보이는 글자와 숫자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9)사이트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다라는 안내가 나옵니다. <확인> 합니다.

 

 

 

10)마지막으로 등록된 리스트에 제대로 되었는지를 확인합니다. 

이렇게하여 네이버어치어드바이저(웹마스터 도구)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검색 등록하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십시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