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교 다니는 아이가 교재에 딸려 온 영어CD를 아이폰에 넣어 달라고 합니다. 아이폰으로 듣겠다는 것 입니다. 얼른 서둘러 작업을 했습니다. 누구나 그렇겠지요.

먼저 영어CD를 컴퓨터에 저장하고 컴퓨터에 것을 컴퓨터에 설치된 아이튠즈에 넣고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한 후에 컴퓨터의 아이튠즈와 아이폰을 동기화 시키는 과정입니다.

컴퓨터에 아이튠즈가 있어야겠지요.

네이버에서 찾으면 십게 검색이 됩니다. 아래 주소를 타고 가서 Apple iTunes라고 검색하여 아이튠즈를 컴퓨터에 설정하시면 됩니다.

https://software.naver.com/search.nhn?query=Apple+iTunes


아래는 참고하시고요.

2018/07/18 - 애플아이튠즈(Apple iTunes) 다운로드하기.by.연길애터미인


Apple iTune를 설치 한 후에 애플 아이디와 애플 비밀번호로 로그인합니다. 아이폰에서 사용하는 애플아이디와 비밀번호가 동일한 것으로 로그인해야 합니다. 당연한 사실이지만.그래야 컴퓨터의 Apple iTunes와 아이폰이 동기화를 할 수가 있습니다.

CD의 음악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하는 방법은 아래를 보세요.

2019/03/14 - CD의음악 파일을 컴퓨터에 저장하기1.이제계속합니다. 작업 순서는 Apple iTunes안에 플레이리스트 폴더를 만들고 플레이리스트를 만들고. 그 안에 컴퓨터에 있는 음악 파일을 Apple iTunes안에 만들어 놓은 플레이리스트에 저장하는 것 입니다.

먼저 컴퓨터 바탕화면에서 Apple iTunes아이콘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참고로 아이폰과 컴퓨터는 아직 연결하지 않습니다.


2. Apple iTunes를 열어서 파일>신규>플레이리스트 폴더의 순서로 들어가서 플레이리스트 폴더의 이름을 넣으면 플레이리스트 폴더가 Apple iTunes내에 만들어 집니다.


저는 플레이리스트 폴더명을 사랑스런 딸로 했습니다.






3. 그리고  커서로 방금 만든 사랑스런 딸이라는 폴더를 선택해두고 , 다시 나와서 아래처럼

파일>신규>플레이리스트로 들어가서 플레이리스트 이름을 만듭니다.


이렇게 하면  Apple iTunes내에 내용물은 아무것도 없는 플레이리스트 폴더와 플레이리스트가 만들어 집니다. 아무것도 없는 플레이리스트에 컴퓨터에 있는 음악파일을 저장하는 작업을 해야 합니다.




4.편리한 작업을 위해 아래 우측 Apple iTunes의 상면 화살표 있는 부분을 우측으로 드래그하여 

Apple iTunes와 컴퓨터 화면을 같이 나타 나도록 합니다. 

자기가 저장하기를 원하는 플레이리스트를 클릭하여 열어 둡니다. 지금은 아무 것도 없는 상태입니다.



5. 아래처럼 Apple iTunes는 그대로 두고 컴퓨터에서 음악파일이 있는 위치를 찾아 갑니다.

좌측에 바탕화면>내 컴퓨터 아이콘>로컬 디스크(D:)>ㄱㄱ영어 학생용

저의 컴퓨터를 예로 말하였습니다. 컴퓨터에 음악파일이 어디에 들었는 지는 모두 다 다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결론적으로 Apple iTune에 저장할 또는 아이폰에 저장할 음악파일을 찾아야 합니다.


6. 아래처럼 내 컴퓨터에서 음악파일을 찾아서 열고 필요로 하는 파일을 드래그 하여 지정합니다. 그 파일들을 복사하여 붙여 넣거나 그냥 드래그하여 Apple iTunes내에 있는 미리 만들어 놓은 플레이리스트에 넣습니다.많은 파일을 드래그하여 붙여 넣을 때 선택한 파일중 제일 먼저 들어갈 파일에서 드래그하여 끌어다가 붙여 넣으면 붙여 넣은 순서가 1번부터 차례대로 복사가 되어진다. 그렇지 않고 그냥 막 드래그 했을 때는 순서가 바뀌는 경우가 종종 발생한다. 




7.그러면 아래처럼 컴퓨터의 Apple iTunes 안에 플레이리스트폴더가 만들어져 있고 플레이리스트도 있고 플레이리스트 안에 원하는 파일이 저장되어 있습니다.

1.플레이리스트폴더(사랑스런 딸)

2.플레이리스트(여어 학생용.....)

3.영어 학생용 플레이리스트에 저장된 파일들 입니다.

여기까지 하면 컴퓨터에서 하는 작업은 거의 끝났습니다. 다음은 아이폰과 연결하여 Apple iTunes와 동기화 시키는 작업을 하게 됩니다.8.네, 계속해서 작업을 시작합니다. 여기서 부터 아이폰의 선으로 컴퓨터와 아이폰을 연결합니다.

물론 Apple iTunes에 로그인은 해야합니다.당연한 것이지만.....

연결하면 컴퓨터 Apple iTunes에 아래처럼 휴대폰 아이콘이 생성되어지는데 그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9.아래처럼 되어지면 좌측의 음악을 클릭하고 계속해서 음악동기화 체크하시고 그 아래 항목에서 필요로 하시는 부분을 선택하시면 되는 데 선택한 모든 것이 동기화되어져서 컴퓨터의Apple iTunes에도 그리고 아이폰에도 동일한 것이 만들어 집니다. 쉽게 말하면 Apple iTunes와 아이폰에 동일한 내용이 만들어진다는 것입니다. 아이폰에 Apple iTunes로 넘어오기도 하고 Apple iTunes의 것이 아이폰으로 넘어도 갑니다. 선택한 항목에 따라서 입니다.

저는 음악파일만 Apple iTunes에서 아이폰으로 옮기기 위해서 선택한 플레이리스트,아티스트,앨범,장르만을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아래 플레이리스트에서 본인이 아이폰으로 보내기를 원하는 것을 Apple iTunes에 있는 플레이리스트폴더명과 플레이스트에 체크 합니다. 여기서 선택한 플레이리스트 폴더명과 플레이리스트면 그리고 플레이리스트에 들어 있는 음악파일이 그대로 동기화 되어 아이폰으로 갑니다.Apple iTunes에 있는 것이 아이폰에도 똑같이 만들어 집니다. 아이폰에서는 음악이라는 아이콘에 들어가면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아래에 있는 <적용>을 클릭하면 동기화를 시작합니다. 중앙 상단부에 보면 동기화하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동기화가 끝난 후에 <적용> 우측에 있는 <완료>를 클릭하여 마무리를 합니다.




이렇게하여 컴퓨터에 있는 음악파일을 Apple iTunes를 사용하여 아이폰으로 가져 왔습니다. 이제는 모두 마무리 하시고 아이폰으로 가서 음악 아이콘을 열고 확인하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