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대구도시철도를 타고 동대구역에서 하차하여 동대구역복합환승센터라는 안내를 따라 이동한다.동대구역 복합환승센터 대신에 그냥 버스터미널이라고 적어 놓기도 했는데 이 안내를 따라 이동한다.지하1층에서 에스컬레이트를 타고 1층을 지나 바로 3 층으로 이동한다.2층은 없다.안내창구 매표소로 이동한다.

표사는 곳에 도착하여 버스타고(www.bustago.or.kr)로 간다 .코버스(www.kobus.co.kr)로 가지 않도록 한다.

버스타고 창구에 가서 예매했다고 말하고 전화번호를 불러 주면 표를 준다. 그리고 차를 타러 간다. 표에 적혀 있는 곳을 찾아가서 기다리면 된다.한국시 14시10분에 출발한다.1시간20분 정도를 달려 김해공항에 도착 예정이다. 사정에 따라 좀 늦어지기도 한다.15시27분에 김해공항국제선에 도착했다. 국내선으로 가는 사람은 좀 더 가야 한다.

남방항공이기 때문에 Gate2번으로 들어 가서 A1~A5까지 카운터에서 수속하고 오후 4시부터 한단다. 일찍 가서 한 바퀴를 돌아보아도 남방항공수속 카운터가 보이지 않아서 안내데스크에 문의하여 알았다.중국남방항공 일반석에서 수속을 한다. 여권을 제시하면 예약한 탑승권을 주고 짐을 부치고 짐표를 준다.짐은 23키로 까지 가능하고 한 사람이 한 개만 가능하단다. 국제선이라고 적힌 곳을  통하여 출국장으로 이동한다.제일 먼저 여권과 탑승권을 확인하고 통과시켜 준다. 그다음은 보안검색을 한다. 여기서 가장 까다롭다. 기내에 가져가지 못하는 물건은 버려야 한다.모든 것을 몽땅 다 내어 놓고 엑스레이 촬영을 하고 몸 수색을 한다. 그다음은 출국심사이다. 여권을 본다. 여권과 탑승권을 함께 제출한다. 그 다음은 모든 것이 끝났다.탑승권에 적인 탑승구 번호를 보고 탑승구로 이동하고 탑승구 앞에 있는 대기실에서 앉아 기다리면 기내 탑승 수속을 시작한다.

114에 연결하여 휴대폰을 일시 정지하려고 하는 데 휴일이라서 하지 못했다. 휴일에 출국하려면 미리 챙겨야 한다.

위의 것은 위탁수하물에서 금지되는 것과 객실 반입금지 물품이다.
탑승수속이 시작되면은 안내방송을 한다. 여권과 탑승권을 제시하면서 기내로 들어간다.탑승권에 있는 좌석번호를 보고 기내 좌석을 찾고 그 위 선반이나 자기의 의자 발 아래 물건을 둔다. 그리고 안전벨트를 매고 이륙을 기다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