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19/02/07 - 중국으로 가는 항공권을 예매하려고 구글항공권 사이트로 갑니다.

한국에서 중국으로 가려고 합니다. 더 정확히 말하자면 부산에서 연길로 비행기를 타고 가려고 합니다. 인터넷으로 사려고 하고 여러 사이트를 찾아 보았지만 그래도 가장 편리한 사이트가 구글플라이트였습니다. 요즈음은 휴대폰으로도 많이 예약을 하기에 휴대폰 앱에서 한 번 예약해 보기로 합니다. 먼저 앱을 설치하여야 하는데 플레이스토어에서 <goflight>를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컴퓨터에서는 <구글플라이트>를 검색하여 사이트로 들어갑니다. 저는 휴대폰으로 예약했습니다. 휴대폰에 <goflight>를 설치한 후에 그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1. 아래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2.<국가 또는 지역 선택>에서 한국은 안타깝지만 없습니다.그러므로 아무 나라나 선택해도 되는데 <미국>으로 선택했습니다.


위의 좌측 상단의 3.을 터치합니다. 언어 변경, 통화 변경, 국가 변경을 선택합니다. 항공편을 검색합니다.



4.항공편 

5.편도와 왕복 중 선택

6.인원

7.출발지

8.목적지

9.출발일자

10.돌아오는 일자 를 기입하고 검색합니다.



11.검색되어진 것 중에서 저렴하고 원하는 것을 선택하여 터치합니다.



12.


13.휴대폰으로 사이트를 들어가니 화면이 커서 보기 불편합니다. 이리 저리 움직여서 예약하기를 합니다. 지금은 구글항공권 검색하는 사이트에서 중국남방항공으로 이동한 모습입니다. 이제부터는 중국남방항공에서 예약하고 결제를 하게 됩니다.

14.중국남방항공에 회원가입하고 로그인해도 되지만, 외국인이라서 잘 안되는 것 같아서 그냥 비회원예약으로 합니다. 중국남방항공은 중국항공사이기에 한국인은 외국인입니다.


15.승객정보를 입력합니다.여권을 보고 천천히 하면 됩니다.중국항공사이지만 한국어로 되어져 있기 때문에 쉽게 할 수가 있습니다. 꼼곰히 모두 다 기재 후에 

16.체크>17.계속을 터치하여 다음 단계로 넘어 갑니다.


보여주는 내용을 확인한 후에 18.체크>19.확정을 터치합니다.


20.체크하고 주문번호를 잘 적어둡니다 그리고.

21.결제를 터치 합니다.


22. 다음은 결제입니다. 결제 방식을 선택합니다.



23.<계속>을 터치합니다

계속해서 요구하는 대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결제 수단은 여러 방식이므로 천천히 해보시면 됩니다. 어렵지 않게 잘 안내해 줍니다. 저는 결제를 끝내고 예약을 완료하였는데 한국의 은행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해외 항공사이기때문에 환전해야 한다는 등등.  중국남방항공에서는 바로 휴대폰으로 문자가 날라옵니다 성공적으로 예약이 이루었졌다고 합니다. 조금 의심쩍어서 은행카드를 확인해 봤더니 아직도 돈이 빠져나가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예약이 안되었다고 생각했습니다 . 기억하기로는 3일 정도 지난 후에야 돈이 빠져 나간 것이 확인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예약도 확인하니 제대로 되어져 있었습니다. 예약 당시에 금액은 167,000원이었는데 실질적으로 은행에서 나간 금액은 169,594원이었습니다. 항공사가 중국이라서 한국돈을 환전하여 지불하고 또 다른 뭔가가 있는 듯 합니다. 세금이나 요금이 달라진 것은 없고 중국돈으로 지불해야 한다는 것 그리고 뭔지는 모르지만 플러스 뭔가가 되었나 봅니다. 그래도 가장 저렴한 편이라서 만족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를 배웠습니다. 한국에서 중국항공사를 이용하면 중국돈으로 환전하여 지불이 된다는 것 입니다. 요금이 조금 변동이 생긴다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