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에서는 네이버블로그나 네이버 카페를 열 수가 없다.

네이버의 다른 것 네이버밴드와 네이버 라인은 어떠할까?

중국이 막은 것이 많다. 여러 가지 이유야 있겠지만, 

한국인으로서 중국에서 살자니 참 답답하다. 카톡.카카오스토리는

오래 전부터 막혀 버렸다 물론 구글에 관계된 모든 것들도 막혔다.

유튜브,페이스북,인스타그램.트위트.g메일 등등 모두 막혔다.

그래서 모두 웨이신(위챗)을 사용한다.  방법이 없기에 어쩔 수가 없다.

막힌 것을 굳이 사용하려면 vpn이 필요하다.

오늘은 한국과 중국 사이를 네이버 라인은 연결할 수 있을까?

네이버밴드는 가능할까? 테스트를 실제적으로 해 보았다.

 네이버 라인은 중국앱스토어에도 있고 중국사이트에서도 찾을 수가 있다

그래서 설치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그래서 설치하고 실질적으로 테스트를 해 보았다. 현시점에서 비교해 본 결과 카톡보다 더 힘든 상황이다. 카톡은 vpn이 없이도 되다가 한 번씩 막힌다. 그래서 막히면 vpn을 켜고 한 번 사용하고 나서 다시 vpn을 꺼고 사용하면 되는 수준이다. 그래서 카톡은 아직도 사용할 수는 있지만 불편한 수준이다

그런데 네이버 라인은 현시점에는 카톡보다 더 힘들다.계속 vpn을 켠 상태여야 계속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것이다. 전에는 그렇지 않았는 데 이번에 네이버를 막으면서 이렇게 하였나 보다.


네이버밴드는 카카오스토리랑 비슷하다 

그런데 중국에서는 완전히 다르다 카카오스토리는 완전히 막혔다. 그래서 반드시 vpn을 켜야 한다.  네이버 밴드는 어떠할까? 사용 가능하다. 심지어 vpn없이도 가능하다는 것이다. 그 뿐만이 아니다.pc밴드도 vpn없이 사용 가능하다. 이 후에는 어떻게 변화될 지 모르지만 현 시점에는 유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네이버밴드이다. 

카카오스토리처럼 글을 올릴수도 있고 카카오스토리에는 없는 채팅 기능도 있다. 단지 음성통화나 영상통화는 그 기능이 없다.이 기능마저 있다면 중국에서 완벽한 것일 것이다.

그렇지만 네이버밴드가 중국에서 vpn없이 사용 가능하다는 것만으로도 괜찮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