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수대에서 나는 냄새를 잡기 위해서 작업을 합니다. 먼저 아래와 같은 도구를 준비합니다.

하수구 구멍에 끼울 것입니다. 깔때기처럼 생긴 것을 보면 물을 흘러 보낼때는 아래가 열리고 물이 다 내려가고 나면 붙어서 냄새를 차단하는 역할을 합니다. 연길시수상시장에 아침에 가서 샀습니다.한 세트에 중국돈 5원입니다.한국돈으로 환산하면 1000원도 되지 않습니다.<참고로 현재2018년 7월8일 현재 연길에서 한국돈 만원은 중국돈 58.26원입니다.연길에서 한국돈 환율은 인터넷상과 다릅니다. 연길에서 적용되어지는 한국돈에 대한 환율이 필요하신 분은 연락주시면 알려드립니다.>

1번 안에 2번을 끼우고 2번 안에 3번을 끼웁니다. 이렇게 조립한 후에 이대로 바로 하수구 구멍에 끼워 설치합니다.그리고나서 개수대에 있는 물 내려가는 호수관을 3번에 맞추어 끼우면 냄새가 하수도관으로 역류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실리콘입니다.여러가지 색이 있는데 투명한 색이나 흰색은 시간이 지나면 곰팡이등으로 검은색으로 변색되어지기 때문에 이 번에는 회색으로 선택했습니다. 동네 일잡집에서 샀는 데 조금 사용한 것을  싼 가격으로 샀습니다. 새 것으로 사도 되지만 한 번  사용후에 남은 것을 오래동안 보관하여 두면 굳어서 사용이 불가하기 때문에 조금만 구했습니다. 가격은 비싸지는 않습니다.사용하던 것이라서 중국돈 4원에 샀습니다 실리콘을 끼워 사용할 실리콘 총은 전에 사용하던 것으로 했습니다.


개수대 뒷쪽의 호수관을 연결하여 냄새를 잡은 후에 개수대 주위에 물이 누수되는 부분에 실리콘으로 누수를 막아 줍니다. 물이 누수되어져 어디인가에 고여 있으면 섞어 냄새가 나게 됩니다.

---끝---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