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갑자기 당황을했습니다. 아무리 찾아봐도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찾을 수가 없었어요.그래서 바로 카카오뱅크 앱을 열어서 모바일에서 분실신고를 했습니다. 그리고 재발급 신청을 했고요. 모바일로 할 수가 있어서 너무 쉬웠어요. 그리고 분실신고하면 바로 <이용정지>라고 나오면서 잃어버린 카드를 사용할 수없도록 할 수가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지금은 카드를 재발급 신청해두고 배송되어져 오기를 기다리고 있습니다.

 

오늘은 카카오뱅크 체크카드를 분실했을 때 어떻게 해야하는지 해 볼까 합니다. 먼저 모바일에서 합니다. 휴대폰이라고 하는 것이 더 쉽나요? 일단 휴대폰을 켜고 사용중인 카카오뱅크 앱을 엽니다. 그러면 아래처럼 나오겠지요?

 

좌측 위에 보면 선 3개 매뉴가 있어요. 저는 아래부분은 잘랐어요. 아래는 계좌번호하고 인사하고 얼마있는지 이런 것 나옵니다

좌측 위를 보면 선 3개가 나옵니다. 여기를 터치하여 들어가면 여러 가지 카테고리가 나옵니다. 여러가지 내용을 분류해 놓았는데요. 여기로 들어가서 <내카드>라는 곳을 찾습니다.

 

 

 

카카오뱅크 앱 열기>좌측 상단 선 3개>내카드

위에처럼  <내카드>라는 것을 찾았으면 터치하여 좀 더 자세히 그리고 좀 더 깊숙히 들어갑니다.

다음은 아래처럼 자신이 분실한 카드가 나옵니다.저는 벌써 <이용정지>로 변했네요. 분실신고하니 바로 이렇게

<이용정지>로 되더라고요. 

 

카카오뱅크 앱 열기>좌측 상단 선 3개>내카드>카드관리

분실신고를 하려면 여기서 <카드관리>로 들어가야해요.  <카드관리>를 터치하시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서 <분실신고> 항목을 찾으면 됩니다.

 

 

 

카카오뱅크 앱 열기>좌측 상단 선3개>내카드>카드관리>분실신고

위에처럼 여러 가지 항목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분실신고>라는 항목을 찾아서 터치하여 계속해서 이동합니다.

그러면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가 나오고 여러가지 관련된 내용이 나올거예요, 저는 가렸습니다. 그  아래에 <신고하기>가 나옵니다.

 

 

 

카카오뱅크 앱 열기>좌측 상단 선3개>내카드>카드관리>분실신고>신고하기

 

위에처럼 나왔지요? 그러면 여기서 <신고하기>를 터치하여 다음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그러면 분실신고를 하시겠나고 다시 한 번 더 물어보며 확인을 합니다. 이 대화창에서 <아니요/예>를 터치할 수가 있습니다. 당연히 <예>해야겠지요.

 

 

 

 

<선택한 체크카드를 분실신고하시겠습니까?>라고 물어보며 재확인하고 있지요? 그리고 그 아래에 <아니요/예>로만 대답하라고 하고 있지요. 분실한 카드를 신고하여 이용정지를 시켜야하니 당연히 <예>로 가야겠지요. <예>를 터치하여 계속 다음 페이지로 이동하여 진행합니다.  그 다음이 끝 입니다.

 

 

네, 위를 보셨나요? <신고 접수 완료> 분실신고한 카드의 종류 그리고 분실신고일시를 <확인>하라고 합니다. 확인해 보시고 제대로 되었다면 <확인>을 터치하세요. 그러면 분실신고는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바로 분실한 카드는 <이용정지> 상태로 넘어 갑니다. 완전히 버리려면 <해지>를 해야겠지요?

 

 

다음은 분실신고를 마무리 하였으니 카드를 재발급 받아야겠지요? 카드를 사용 안할 수가 없잖아요?

절차는 위에서와 동일합니다. 휴대폰을 열고 카카오뱅크 앱 열기>좌측상단 선3개>내카드>카드관리> 카드 재발급 신청을  터치하여 카드를 재발급 신청을 합니다. 바로 접수가 되고 카드가 발급되었다고 문자로 그리고 앱 알림으로 연락이 옵니다. 물론 분실신고도 문자나 앱등 여러 연락 수단으로 분실신고가 되었다고 연락이 옵니다.

 

 

카카오뱅크 앱 열기>좌측상단 선3개>내카드>카드관리>카드 재발급 신청

위에처럼 <카드 재발급 신청>을 터치하여 들어가서 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순서대로 동의하시고 순서대로 따라 하시면 됩니다. 필요한 것은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그리고 배송지 주소, 우편번호였습니다. 신규로 할 때랑은 좀 간소한 편입니다.  어렵지 않고 쉽게 마무리를 할 수가 있었어요. 다시 한 번더 알려드리지만 신규 아닙니다. 재발급하는 경우의 글 입니다. 이상으로 마침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