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가 이상한 경우가 많이 생기게 되는데 이럴 때을 대비하여 복원지점을 만들어 둡니다. 저도 이 번에 만들었습니다. 저는windows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는 거의 사용하지는 않고 있더라고요. 비슷하지 않을까 합니다.제가 컴퓨터 시스템 복원지점만들기에 대해서 제대로 아는 것이 없어서 네이버에 검색했더니 이런 내용이 있어서 복사해 왔습니다. 먼저 읽어보고 계속하겠습니다.

 

시스템 복원은 Windows 업데이트나 드라이버(컴퓨터에 하드웨어가 잘 연결되도록 해주는 장치) 설치 같은 것을 하면 자동으로 복원 지점이 생성됩니다.

 

이 복원 지점에는 그 지점의 레지스트리, 드라이버, 프로그램 등 시스템 정보가 담겨 있습니다.

 

복원 지점을 선택하면 그 지점의 시스템 상태로 PC를 되돌립니다. 즉, 복원 지점을 만들고 Windows 업데이트를 한 다음 만들었던 복원 지점을 클릭해서 복원시키면 Windows 업데이트를 하기 전 상태로 되돌려주는 겁니다. 이건 드라이버, 프로그램을 설치한 다음에도 상황이 똑같습니다.

 

위험성은 없습니다. 당장 컴퓨터가 멈춘다거나 느려지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그 복원 지점으로 다시 돌아갈 수 없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없을 때, 다시 한번씩 만들어주면 됩니다.

 

너무 오래된 복원 지점은 지워도 됩니다. 가장 최신 복원 지점만 몇 가지 생성해두면 PC는 아무 문제 없이 쾌적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자 이제 본격적으로 제가 만든 과정을 포스팅합니다.

1.컴퓨터 바탕 화면에서 좌측 아래 <시작>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2.제아판>3.시스템 및 보안>4.시스템>시스템 보호 

위의 경로를 따라 이동해 주게요.

 

 

6. <시스템 보호가 설정되어 있는 드라이브에 대한 복원 지점을 지금 만듭니다.>에서 만들기박스를 클릭합니다.

7.이제 여기서 작업을 진행해야 합니다. 복원 지점 만들기 대화 상자가 나왔습니다. <복원 지점을 쉽게 식별할 수 있는 설명을 입력합니다.현재 날짜와 시간이 자동으로 추가 됩니다.>라고 알려 주고 있는데 여기서 안내하는대로 나중에도 쉽게 알 수있도록 입력합니다. 현재 날짜와 시간이 자동으로 추가된다고 하니 날짜나 시간은 입력할 필요는 없다. 아무 것도 적지 않으면 현재 날짜와 시간으로 자동 입력된다는 것이다.

자, 입력을 완료하였으면 .

8.만들기를 하면 작업은 끝납니다.

 9. 조금 기다리면 위에처럼 <복원 지점을 만들었습니다>라고 알려 둡니다.<닫기>하면 모든 작업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복원 지점을 만들어 두었으니 나중에 문제가 생기면 이 지점을 복원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