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에서는 인터넷을 사용할 때 여러가지 제약이 

따릅니다. 특히 글을 쓰는 저에게는 그 사실이 

힘들게 합니다. 오늘은 제가 현재 중국에서 사용하는 

웹브라우저를 보려고 합니다. 다른 좋은 방법들이 있겠지만 제가 중국에서 현재 사용하는 것을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은 Epic Privacy Browser 입니다. 웹브라우저 자체내에 프록시가 내장되어져 있어서 중국에서 막힌 사이트를 보려고 할 때 사용합니다. 사실은 중국에서는 한국인인 제가 보려고 하는 모든 사이트는 막혔다고 봐야하기에 이 브라우저는 참으로 꼭 필요합니다.

2019/04/25 - 중국에서는 epic browser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다.vpn이 내장되어져 있다

 

위의 Epic Privacy Browser는 단점이 있습니다. 글을 쓰거난 댓글을 달거나 하려면 로그인을 해야 하는데 로그인이 안 됩니다. 그래서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와 Freegate 컴퓨터용 vpn을 사용하여 글을 씁니다. 

2018/12/10 - naver웨일(whale)브라우저 설치하기 by.연길애터미인

 

2018/08/09 - 중국 컴퓨터용vpn의 설치 by.연길애터미인

 

그 다음은 중국 브라우저입니다중국에도 많은 웹브라우저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는  sogou(소고)를 사용합니다. 중국 사이트를 서핑할 때는 이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2019/03/23 - 중국브라우저sogou(搜狗浏览器)를 설치해 보자

컴퓨터는 위와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면 휴대폰에서는 어떻게 사용하고 있을까요? 휴대폰은 간단한 편입니다.

모바일 브라우저로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합니다. 저는 안드로이드폰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설치하면 도비니다.중국에서도 빠르고 깔끔하여 개인적으로 좋아합니다. 이 브라우저로 중국사이트 네이버를 서핑합니다. 중국에서 막은 것 네이버블로그나 네이버카페, Daum. 카톡,카카오스토리.구글... 등을 이동할 때는 휴대폰용 vpn을 켭니다.

실질적으로 vpn을 사용하는 빈도는 적은 편입니다. 꼭 필요할 때 안 되어서 답답할 뿐이지. 빈번하게 사용하지는 않습니다.실질적으로 그렇습니다.카카오스토리나 블로그등 글을 쓰는 대부분은 컴퓨터로 합니다. 카톡은 컴퓨터에서 열 수가 없기에 휴대폰을 사용해야 합니다. 그렇지만 중국에서는 카톡보다는 중국의 웨이신을 더욱 많이 사용하는 편이니 카톡은 그렇게 큰 비중을 차지하지는 않습니다. 아래로 가면 중국에서 사용 가능한 vpn이 있습니다.  물론 모두 다 무료입니다. 무료로 사용하는 것에 대해 말이 많지만 저는 무룔로 그냥 사용합니다. 돈을 투자할 만큼 사용 빈도가 너무 적기 때문입니다.

https://hig9827491.tistory.com/34

 

제가 현재 실질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포스팅했습니다. 아래는 가벼운 마음으로 들러보시면 좋겠습니다.

https://hig9827491.tistory.com/4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