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이 막힌 중국에서 구글 계정을 입력하다 보면 만나게 되는 문제. 한국에서도 같은 것이 있었을 것이다. 한국에서는 좀 쉽게 해결을 할 수가 있었을 것이다.

중국이 막은 것이 많다. 다음 네이버 구글 등등 실질적으로 개인이 뭔가를 할 수 있는 것은 모두 다 막았다.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다가 만난 것이다. 막혓기 때문에 컴퓨터를 할 때도 vpn이 필수이다.vpn을 켜고 구글 계정을 로그인하려니 잘 가다가 본인인증을 하란다. vpn을 켜고 하다가 그냥 하다가 한국에 있다가 중국에 있다가 하니 의심이 되는 것은 당연할 것이라고 생각이 된다.

본인인증 한국에서도 한 것 같은 기억이 있다. 그 때는 쉽게 해결할 수가 있어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을 했다 .그양 휴대폰 번호로 인증을 한 것으로 기억한다. 여기 중국에서는 휴대폰 번호로는 으로 인증은 안된다. 아래처럼 이러한 것이 나오면  이것을 따라 실시한다. 휴대폰마다 조금은 달라보였다. 안내해 준 대로 따라 갔는 데 달라서 정확히는 따라하지 못하고 비슷하게 했다.

일단 지정해 주는 휴대폰을 꺼낸다.휴대폰의 설정 앱을 열고 gpoogle계정을 찾아서 보안 탭을 선택한다. 그 다음부터는 조금 달라서 당황하다가 google에서 보내준 보안 메일을 발견하게 되었다. 여러 번 시도를 했는 지 여러 개의 메일이 날라와 있었다. 어느 지역에서 어느기기로 로그인 한 적이 있냐고 문는 것이다. 지역이 여러 군데이다 그러니 당연히 본인 인증 절차를 거칠 수 밖에 없다. 특히 vpn을 사용하다 보면 더욱 지역이 많아진다. 그 이유는 모두 다 알 수있으리라 생각한다.


이멜을 모두 다 열어서 본인이 로그인을 시도한 것이 맞다고 했더니 인증이 완료되었다. 휴대폰에서 이러한 작업을 했다. 그러니 휴대폰을 열 때도 휴대폰용vpn을 켜야 한다. g메일은 vpn없이는 중국에서 열 수가 없다. 이렇게 복잡한 절차를 정신없이 했더니 어느 순간에 로그인이 되어져 있었다. 컴퓨터에 시도하고 있던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이 된 것이다.


이 곳에서 살면서 얼마나 더 이러한 작업을 하게 될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