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를 구글에서도 검색이 잘 되게하기 위하여 구글서치콘솔에 등록을 하였습니다.네이버의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는 방버과 거의 비슷합니다. 처음이라 조금 어려운 부분도 있고 조금 달라진 부분도 있어서 당황스럽기도 했지만 천천히 했더니 할 수가 있었습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들어가는 것처럼 구글서치콘솔에 접속을 하여야 합니다. 구글에서 구글서치콘솔을 검색해도 되고 그냥 아래 링크를 타고 접속을 하여도 됩니다.

https://search.google.com/search-console/about?hl=ko&utm_source=wmx&utm_medium=wmx-welcome

1.아래처럼 구글서치콘솔에 들어가서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2. 구글에 로그인합니다.


3.속성유형을 URL접두어로 하고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하고 계속으로 합니다.

예)https://hig9827491.tistory.com(본인의 티스토리 주소를 입력합니다)

계속


4.소유권확인을 하게 되는데 권장 확인방법이 아니고 다른 확인 방법에서 HTML태그를 선택합니다.


5.메타태그를 드래그하여 복사합니다. 그리고는 여기를 그대로 두고 본인의 티스토리로 이동합니다.


6.본인의 티스토리로 넘어와서 꾸미기>스킨편집을 클릭합니다.


7.우측의 html편집을 클릭합니다.


8.구글서치콘솔에서 복사한 메타태그를 <head>와</head>에 붙여 넣기를 합니다.

예)

<head>

<meta charset="ㅠㅓㅏㅎ">

<meta name="viewport" content="user-scalable=no, initial-scale=1.0, maximum-scale=1.0, minimum-scale=1.0, width=device-width">←←←여기에 커서를 두고 enter를 하여 아래에 한줄을 비웁니다.

<meta name="google-site-verification" content="ㅓㅏㅠㅑㅐ;ㅑㅗㅗㅣㅙㅑㅗㅎㄹ펴ㅛ러랴ㅕㅑ략ㄹK7A_H1p0cA" />←←←생긴 공간에 복사한 것을 이렇게 붙입니다.

<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ㅜㅠㅓㅏㅠ휴ㅐㅣㅓㅏㅓㅔㅐㅓㅔ'ㅔㅎㄹ여아ㅕㅕㅛ려ㅏㄹ"/>

</head>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이고 난 후에 상단부의 적용>새로고침을 클릭합니다.


9.그리고나서 다시 구글서치콘솔로 넘어 와서 <확인>을 클릭합니다.


10.소유권이 확인되었다고 합니다.<완료>를 클릭합니다.

이렇게하여 티스토리를 구글서치콘솔에 검색등록을 하게 되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