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티스토리를 네이버웹마스터에 등록하고 소유확인을 합니다.네이버가 1년에 한 번씩 연장을 해야한다고 한다. 처음 시작하면서 아무것도 모른채 그냥 막했기에 기억이 나지 않아 공부를 좀 했습니다.티스토리를 네이버에서 검색되게 하려면 요청을 해야하는데 네이버에서는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서 진행을 합니다.

먼저 네이버 아이디와 패스워드로 네이버에 로그인 합니다.

네이버웹마스터도구라고 검색해도 되고 그냥 아래를 클릭하여 이동해도 됩니다.

https://webmastertool.naver.com/board/main.naver

그리고 아래처럼 나오면 사이트 추가에 등록할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를 하면 됩니다.

소유미확인이라고 나와 있어서 소유확인하기를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이동합니다.


1.사이트 소유 확인이 나오면 HTML태그를 선택하고

2.메타태그를 복사합니다.

 <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081c1365858dff148289b729njkghi0967c8b7298"/>


3.메타테그를 복사한 후에 티스토리로 넘어와서 아래까지 옵니다. 스킨편집을 클릭합니다.

4.우측의  스킨편집에서 html편집을 클릭합니다.


5.<head>와</head> 사이에 적당한 위치에 커서를 두고 위에서 복사한 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합니다.

6.메타태그를 붙여넣기 하니 적용과 새로고침이 활성화 됩니다. 그래서 적용 클릭.새로고침을 클릭합니다.


8.그 다음은 다시 네이버웹마스터도구로 다시 갑니다. 사이트 소유확인에서 보안절차를 합니다. 이미지에 보이는 글자 및 숫자를 입력합니다. 새로고침해서 다른 것으로 해도 됩니다.

9.확인 클릭합니다


10.사이트 소유 확인이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확인> 클릭합니다.

이렇게 하면 티스토리를 네이버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기를 완료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