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농부와 씨앗/일반

로마서4장 요약

지피지기면백전백승 2021. 10. 16. 17:18

아브라함의 믿음
로마서4장1절~12절
아브라함이 하나님을 믿으니 하나님께서 그를 의롭다고 여기셨다 하였습니다.일을 하는 사람에게는 품삯을 은혜로 주는 것으로 치지 않고 당연한 보수로 주는 것으로 생각합니다.그러나 경건하지 못한 사람을 의롭다고 하시는 분을 믿는 사람은 비록 아무 공로가 없어도 그의 믿음이 의롭다고 인정을 받습니다.
하나님께서 잘못을 용서해 주시고 죄를 덮어 주신 사람은 복이 있다. 주님께서 죄 없다고 인정해 주실 사람은 복이 있다.
그러면 이러한 복은 할례를 받은 사람에게만 내리는 것입니까? 그렇지 않으면 할례를 받지 않은 사람에게도 내리는 것입니까? 우리는 앞에서 말하기를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의 믿음을  의로 여기셨다.하였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아브라함이 그러한 인정을 받았습니까? 그가 할례를 받은 후에 그렇게 되었습니까? 그렇지 않으면 할례를 받기 전에 그렇게 되었습니까? 그것은 할례를 받은 후에 된 일이 아니라 할례를 받기 전에 된 일입니다. 아브라함이 할례라는 표를 받았는데 그것은 그가 할례를 받지 않은 상태에서 이미 얻은 맏음의 의를 확증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그는 할례를 받지 않고도 믿는 모든 사람의 조상이 되었으니 이것은 할례를 받지 않는 사람들도 의롭다는 인정을 받게 하려는 것이었습니다.또 그는 할례를 받은 사람의 조상이 되기도 하였습니다

믿음으로 약속을 주시다
로마서4장13절~25절
아브라함이나 그의 자손에게 주신 하나님의 약속 곧 그들이 세상을 물려받을 상속자가 되리라는 것은 율법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라 믿음의 의로 말미암은 것입니다.
이 약속은 믿음에 근거한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이 약속을 은혜로 주셔서 이것을 그의 모든 후손에게도 곧 율법으로 사는 사람들에게만이 아니라 아브라함이 지닌 믿음으로 사는 사람들에게도  보장하시려는 것입니다 아브라함은 우리 모두의 조상입니다.
그는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의심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하나님께서 스스로 약속하신 바를 능히 이루실 것이라고 확신하였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것을 보시고 그를 의롭다고 여겨 주셨습니다
예수는 우리의 범죄 때문에 죽임을 당하셨고 우리를 의롭게 하시려고 살아나셨습니다.

'농부와 씨앗 > 일반'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로마서6장요약  (1) 2021.11.06
로마서5장 요약  (1) 2021.10.21
로마서3장 요약  (0) 2021.10.15
로마서 2장 요약  (0) 2021.10.14
성경넌센스퀴즈93  (0) 2020.03.1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