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전에 네이버포스트를 네이버애트포스트에 미디오등록을 신청했다.

그 검수 결과가 나왔다. 예상대로 보류가 되었다.

이멜로 연락이 왔는데,

미디어등록이 보류되었다는 것이다.

그 이유는?

<페이지뷰가 부족합니다>라고 합니다.

그러면 페이지뷰란 무엇일까요? 모두 다 아는 것이지만, 저는 좀 더 정확하게 알고 싶어서 네이버에 검색을 하였습니다.

아래와 같이 나왔습니다.

<페이지뷰란?>

웹사이트의 특정 웹페이지에 이용자가 접속하여 페이지의 내용이 브라우저에 나타날 때, 그 1회의 접속을 1 페이지뷰라 정의한다. 웹상에서 페이지는 인터넷 사용자가 링크를 클릭함으로써 나타나는 인터넷 페이지를 의미한다. 페이지뷰가 많은 사이트일수록 광고 투자자들의 관심을 끌어 모아 이들의 투자를 통해 사이트 경영자는 수익을 얻을 수 있다.

 

페이지뷰는 해당 웹 사이트에 얼마나 많은 이용자들이 방문하는가를 나타내는 일반적인 척도로 볼 수 있으나 그 숫자를 곧 방문자의 숫자로 볼 수는 없다. 페이지뷰는 동일인이 중복 접속하여도 그 숫자가 계속 증가되도록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A라는 사람이 어떤 사이트에 들어와서 그 사이트의 페이지 7장을 봤다면 페이지뷰는 7이 된다. 히트 수나 방문자 수 등이 사이트의 영향력을 평가하는 일반적인 기준이라면 페이지뷰는 현재 인터넷 광고 시장에서 가장 널리 통용되고 있는 ‘사이트 평가 기준’이다.

 

좀 더 운영을 잘 하여 다시 <검수>를  신청하라고 합니다. 

당연히 다시 도전을 해야겠지요.

페이지뷰를 좀 더 확보한 후에 다시 도전하려고 합니다. 쉽지만은 않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