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재 중국에서는 카톡을 막고 있습니다. 페이스북.트윗트.네이버 카페,네이버블로그,다음사이트등등 모두 막혀 있습니다. 외국의 것은 거의 다 막혔다고 보면 됩니다.

중국에서 삼성휴대폰을 사면 그 안에는 구글의 플레이스토어가 없습니다. 옛날의 안드로이드폰에는 무조건 장착해주던 서비스를 이제는 아예 원천 차단해 버린 것입니다.

그러면 중국에서 새 휴대폰을 사서 카톡을 설치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중국의 앱스토어에는 카톡앱이 없습니다. 바이두에서도 찾을 수 있다고 하지만 실제적으로 검색하여 찾을 수는 있습니다. 그러나 설치까지는 되지만 등록은 못합니다. 중국 정부에서 막았기에 할 수가 어쩔 수가 없습니다. 삼성 휴대폰 전문 대리점에 가서 요청해도 같은 대답을 합니다. 정부 때문에 어쩔 수가 없다는 것입니다. 브로커를 찾으면 중국돈 100원을 주라고 합니다. 중국에서 100원은 적은 금액은 아닙니다. 구글플레이스토어가 있는 장착되어져 있는 옛날의 폰에서는 조금 쉬울 수가 있습니다. 그냥 VPN켜고 구글플레이스토어 안에서 카톡을 찾아서 다운로드 설치 로그인하면 됩니다. 그러면 중국의 앱스토어만 있는 현재 출시되는 휴대폰에서 카톡을 설치하고 로그인하는 방법을 소개해 봅니다. 어제 집 아이의 휴대폰에 직접해 본 결과이니 중국에서 계시는 분이시라면 참고하여 카톡을 설치하면 되겠습니다. 

중국에서 휴대폰을 사셨는데 구글플레이스토어가 없어 카톡을 설치하지 못하시나요? 아래를 따라 하세요. 저도 지금 중국입니다.

1.가장 먼저 필요한 것은 VPN입니다. 아래에 무료로 사용 중인 Turbo VPN 파일을 첨부하니 받아 설치하세요.

Turbo_VPN.apk
5.53MB

 

2. 그 다음은 받아 설치한 VPN을 켜고 아래의 apkpure 앱스토어를 받아 설치 합니다.전에는 VPN없이도 설치가 되었는데 요즘은 VPN을 켜야 되네요.파일 첨부합니다.

apkpure_app_2031.apk
8.30MB

3.VPN을 켠 상태에서 apkpure앱스토어를 열고 카톡을 검색하여 카톡을 설치합니다.

4.카톡 설치가 완료되면 vpn을 켠 상태에서 계속해서 카톡에 전화번호를 넣고 비밀번호를 넣고 카톡이메일 계정을 넣고 하여 카톡을 활성화 시킵니다. 중국 휴대폰 번호로도 가능합니다. 인증번호를 보내줍니다. 카톡을 활성화 시키는 방법은 잘 하시리라 생각하고 간단히 적었습니다.

참고로 말씀 드리면 중국의 사이트나 중국의 앱스토어에서 받아 설치한 카톡은 설치는 할 수 있어도 로그인하지 못합니다. 그러니 반드시 위에 앱스토어나 구글플레이스토어가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중국의 앱 안에는 카톡이 없습니다. 심지어 중국의 삼성앱스토어 안에도 없습니다.중국에서의 카톡은 vpn없이도 되기도 합니다. 그러다가 막힙니다. 막히면 다시 vpn으로 뚫어주면 또 다시 당분간은 vpn 없이도 됩니다. 이것이 반복되어 집니다. 아니면 그냥 vpn을 켜놓고 사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그렇게 되면 중국의 앱들은 사용하기 힘듭니다. 그래서 중국에서 살고 있다면 vpn을 켤 때와  껄 때를 잘 알고 사용해야 합니다.아래는 참고 하세요

https://hig9827491.tistory.com/408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