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한국인이 연길에서 부업하기의  티스토리입니다 .      

저희 블로그를 찾아주셔서 감사합니다.

 

연길에 눈이 오면 어떤 세상으로 변할까요?



저녁에 눈이 내리고 있어요


눈 속을 차들이 다니고 있어요

사람도 도로 위를..


눈이 왔어도 여전히 운동하며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눈이 좋고 반가운 사람도 있지만 

모든 사람에게도 그럴까요?

도로변의 상점은 자기 상점 앞을 쓸어야 합니다

부지런히 쓸고 있지요

눈이 오랫동안 내리면 

하루종일 씁니다

조금 쉬었다가 쓸고 또 쌓이면 또 쓸고..

반복..


도로를 청소하시는 분의 일거리가 눈 치우는 것으로 바뀌었어요



오르막길을 사람이 걸어서  올라가고 있네요

학생들도 걸어서 등교합니다

버스가 오르막길로 올라가지 않아요

위험해서



오르막이 있는 구간입니다

버스가 안 보이지요

예 맞아요

눈이 오면 눈이 다 녹거나 

다 차워질 때까지 


버스는 언덕을 올라가지 않고 

언덕 아래까지만 운행합니다



출근하려고 차에 있는 눈을 치우고 있어요

눈이 좋을까?



가게 앞을 깨끗하지요

상점 문 열자마자 바로 가장 먼저 눈 치우기



남자 여자 가리지 않아요

열심히 치우고 있네요


군고구마 장사입니다

길거리에서 팝니다

눈이 와도 끄떡 없습니다

김 모락모락 나는 것 보이나요

1근에 중국 돈 7원.


중국에서 1근은 500g 한국은 600g


연길에서는 대부분 근으로 팝니다.


현재연길에서 만원이 중국돈 57.72


빗자루로도 쓸고


너무 멀어서 잘 안 보이네요

앞으로 할머니 지나가는데 어떤 사람이 광고지를 나누어 주고 있습니다




눈이 왔을 때는 조심해야 하지요

중간에 트렁크 열린 것이 택시입니다

앞에 연두색 사람이 교통 경찰

고가 났나봐요 가볍게


간판 보이나요

조선말과 중국말을 함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