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휴대폰컴퓨터IT/vpn

중국 vpn,휴대폰용,무료,접속 속도 좋음.

지피지기면백전백승 2019. 10. 23. 12:03

중국에 왔는데 휴대폰을 사용할 수가 없었어요.

물론 중국의 모든 것은 중국이니 당연히 잘 됩니다.

제가 한국 사람이라서 유튜브도 보고 카톡도 하고...

그런데 중국에서 접속되는 무료vpn이 없더군요. 

전에는 완전 잘되던 turbo vpn도 잘 안되더군요.

사실 중국에서 가만히 보니 어떤 사람은 turbo vpn이 되더라고요,무료로 사용하고 있는데 가능하더라구요. 좀 특별한 경우인가 봐요. 이렇게 특별한 어느 사람에게는 되는 것도 있더라고요, 그러나 보편적으로,99%는 안 됩니다.

또한 365vpn도 잘 되시는 분이 있어요. 저는 와 신기하다하고 하며 부러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사람은 전혀 안 됩니다. 중국에서 이렇게 특별한 경우도 있다는 것을 알았어요. 그 이유는 잘 모르겠어요. 그리고 turbo나 365vpn같은 경우에는 처음에 설치하고 바로는 접속이 잘 됩니다. 그리고 몇 분 지나면 중국에서 접속할 수 없다는 메세지가 나오며 끊어집니다. 그 이유도 잘 모릅니다. 국가의 정책 상 그렇다는 메세지가 중국어로 나옵니다. 

그러니 만약에 시도해 보시고 싶으면 한국에서 아시기 전에 위의 것들을 한 번 깔아 보셔도 됩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하여 설치하면 됩니다. 만약에 중국이라면 파일이 있어야 겠지요. 

 

본론으로 들어가 봅시다. 아직도 시도해 보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저는 그것을 찾아보기로 하고 드디어 찾았습니다. 중국에서 테스트하며 찾았으니 당연히 중국에서 접속이 가능합니다.  설명으로는 한 달에 10GB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제가 영어를 잘 못 해석했을 수도 있지만....

이름: zpn connect

설치 방법: 플레이스토어에서 zpn connect라고 입력하고 검색하면 무료vpn zpn이라고 나오는 데, 이것을 설치하면 됩니다. 현재 중국에서 사용하고 있으니 한국에서 중국으로 올 일이 있으신 분은 미리 준비하셔서 나오시면 됩니다. 중국에서 하려고 하면 쉽지 않아요. 플레이 스토어에 접속을 못하거든요. 

만약에 중국에 계신 분이시라면 아래에 파일을 올리니 다운로드하여 설치하세요.

im.zpn.apk
2.47MB

네,위에 파일을 클릭, 다운로드하고 아래처럼 하세요.먼저 다운로드한 파일을 찾아서 설치해야 합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을 찾으러 갑니다.

위에처럼 다운로드한 파일을 찾기위해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앱스로 들어 갑니다. 휴대폰마다 경로는 조금 다를 수 있지만 거의 비슷하리라 생각되어집니다.
앱스 안에 있는 내파일을 터치합니다 그리고 다음으로 이동..
내파일에 가면 많이 들어있는데요. 모든 파일을 모아 넣은 곳으로 이동합니다. 모든 파일을 터치하세요. 
Download 한 파일이 모여 있는 곳입니다.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받았으니 이 곳으로 들어오게 됩니다. 

 

다운로드하여 휴대폰 안에 저장되어진 것들이 많이 있겠지요. 여기서 우리가 방금 다운로드한 zpn connect 파일을 찾아 봅니다. 대부분의 경우 시간 순서에 의해서 가장 윗자리에 있습니다. 아닐 수도 있으니 잘 찾아 보세요. 위에서 보는 것처럼 base.apk를 찾아 터치하세요.
이제부터 다운로드하여 저장해 둔 파일을 휴대폰에 설치를 시작합니다. <설치>를 터치하세요
완료되었다고 합니다. 완료를 터치하면 휴대폰 바탕화면에서 다시 시작합니다. 여기서는 <열기>를 터치하여 다음으로 이동하여 설정을 계속합니다.
영어로 나오네요 읽어 보시고 <ok,lets use it>을 터치하여 다음으로 이동하세요
저는 여기서부터는 조금 어려웠어요. 그래서 영어로 china(중국)이 있어서 이것을 선택했습니다. 원하시는 분은 위에 것을 터치하여 테스트해 보셔도 되겠습니다. 저는 Custom을 터치하고 이동합니다.
여기서도 마찬가지였어요 중국이라는 영어만 보고 선택했어요.
여기서는 둘 다 해 보았어요 처음에는 아래의 Account로 했었어요. 그러면 아래에 첨부하는 것처럼 이멜이 오는데 여기서 그냥 한 번 터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앱에보면 등록한 자기의 계정이 나옵니다. 아마 나중에 프리미엄으로 갈 때 좋지 않을까 합니다.. 아래를 참고하시고요. 이번에는 그냥 쉽게 Easy connect를 터치하여 갑니다.
만약 위에서 Account를 터치하여 시도하면 다음은 계정을 만들게 됩니다. 사용하는 이멜을 통하여 간단하게 계정을 만들고 멜로 인증을 합니다. 그러면 위에처럼 이멜을 열어서 클릭하면 바로 끝이나고 앱에 계정이 등록되어지면서 서버 위치가 하나로 지정되어집니다. 어느 것이 좋은 것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참고하시고요. 저는 그냥 아무것도 없이 그냥  easy connect를 터치하여 아래 순서로 이동했어요.

 

여시서보면 아래부분에 10.0GB부터 시작하고 있음을 알 수가 있습니다. 영어의 설명으로는 매달 10GB를 준다고 해석했는데 제가 제대로 해석을 했는지는 시간이 흐르면 알 수가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사실 저의 경우 10GB정도는 1년정도는 사용할 수도 있는 데이타량 입니다. 거의 사용 빈도가 작지요. 카톡할 때 정도입니다. 그 외에는 모두 컴퓨터로 합니다. 컴퓨터는 휴대폰 보다는 좀 더 쉽게 접속을 할 수가 있으니까요. 물론 컴퓨터에도 vpn이나 proxy를 해야 합니다. 사실 카톡마저도 컴퓨터로 할 수가 있으니 휴대폰으로 굳이 해야할 이유는 못 느끼는 편 입니다. 어쨌든 여기서는 버튼 스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하여 사용을 시작합니다.

 

여기서 이 애플리케이션을 신뢰합니다에 터치하여 체크하고 확인을 터치해 줍니다.
드디어 vpn을 사용할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위에서 보는바와 같이 윗 부분에 광고가 나오고 있습니다. 무료이니 광고는 당연히 나오겠지요. 버튼스위치가  활성화 되어진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필요하지 않을 때는 왼쪽으로 하면 OFF됩니다. 필요 없을 때는 꺼야 속도가 다 빠라지겠지요. vpn을 사용하면 아무래도 속도는 늦어집니다.

네. 여기까지 지금 중국에서 사용하고 있는 vpn인 zpn connect에 대하여 알아 보았습니다. 아직도 알려지지 않은 앱들도 많이 있다고 봅니다. 일일히 테스트해보는 과정이 힘들겠지만 찾아보면 길이 있다고 봅니다. 또 다른 것도 가지고 있고 테스트 중인 것도 있습니다. 필요하신 분 있으면 댓글 남기세요. 소개한 이것으로도 가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