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동대구역에서 대전역까지 가는 기차표를 예매하려고 한다. 모바일 앱을 사용해 보자. 먼저 플레이스토어에서 <코레일톡>을 검색하여 모바일(스마트폰)에 설치하세요.
아래 처럼 찾아 설치하면 됩니다.

네, 모두 다 설치하셨지요? 그러면 이젠 시작해야겠지요.

 

2.휴대폰 주 화면에서 미리 설치해 둔 <코레일톡>앱을 엽니다.

 

3.<코레일톡>이 본인의 휴대폰의 몇 가지 기능에 접근하는 것을 허용해 줍니다. 읽어 보고 <네>를 터치하고 다음 절차로 넘어 갑니다.

 

4.<KORAIL 모바일 교통카드를 설치하겠냐>라는 대화창이 나옵니다. 이득이 있어보여 <네>를 터치하여 설치하기로 이동했어요. 구글 플레이스토어로 연결 됩니다. 앱을 설치해야하니 당연하겠지요

 

5.<레일플러스 모바일 교통카드>이 자동으로 연결되는데 여기서 <설치>를 터치하면 설치를 시작합니다. 저는 이 앱을 설치하여 <충전>을 시도했어요, 그런데 충전할 때 수수료가 추가되어졌어요. 그래서 저는 삭제했습니다. 요금을 충전하면서 수수료를 낼 필요는 없다고 판단했어요. 지금처럼 카드를 사용하기로 했어요. 필요하신 분은 사용하시면 됩니다. 만약에 이것이 필요치 않으신 분은 4.에서 <아니요>라고 하면 됩니다.

 

6.위에 처럼 나오면 편도/왕복 출발.도착.출발일.승객 연령 및 좌석수를 선택하고 <열차 조회하기>를 터치하여 다음으로이동을 하세요.

 

7.열차 조회에서 열차 종류. 출발시간과 역. 도착시간과 역.일반실 특실 등을 보고 원하는 것을 찾아서 터치합니다.

 

8.위에처럼 맨 아래에 <예매>라는 부분이 나오는 데 여기를 터치하여 이제는 예매를 본격적으로 시작합니다.

 

9.미리 로그인을 하지 않아서 위에 처럼 나오네요. 로그인 방법이 여러 가지가 있어요.
회원 가입하면 여러 가지 혜택이 있다고 하니 회원 가입하시고 로그인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그냥 <미등록 고객>으로 했어요. 자주 사용하는 것도 아니라서 그냥 간단하게 가기로 했어요. <미등록 고객>을 터치하고 이동합니다.

 

11.이름, 전화번호, 비밀번호,비밀번호 확인을 입력하고 <확인>을 터치하여 다음으로 이동을 합니다.

 

12.입력한 정보를 다시 한 번 확인해 달라는 요청이 옵니다. 확인해 보고 맞으면 <네>를 터치하여 다음으로 이동을 합니다.

 

13.승차권 정보 확인에서 보면 미등록 회원은 예약 완료 후 바로 결제를 하지 않으면 자동 예약 취소가 된다고 합니다. 저는 미등록 회원으로 했으니 바로 결제를 해야겠네요. 아래에 있는 <결제하기>를 터치하여 결제를 시작합니다.

 

14. 이용 안내가 나왔네요. 읽어 보시고요.마지막의 물음 구입내역, 주의사항 등을 최종 확인하였으며 승차권을 구입하시겠습니까? <네>를 터치하면 다음으로 이동을 합니다.

 

15.에서 결제 내역을 확인하고 <다음>
16.일반 결제>신용체크카드에서 카드 번호와 유효기간 등을 입력하고 <결제/발권>을 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것이 나옵니다. 처음이라 그렇겠지요. 미리 자주 사용하는 카드에 등록을 했다면 다르겠지요

 

17.자주 쓰는 카드 설정을 하는 부분입니다. 카드 별칭.카드 번호. 유효기간을 입력하고
<저장>을 합니다.

 

18.자주 쓰는 카드로 저장되었다고 하네요
<확인>해 주면 끝입니다.저는 기차역에 가서 표 사는 창구를 찾아 전화번호와 이름을 불렀더니 승차권을 발권해 주셨어요. 다른방법도 있겠지요 .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