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중국 연길에서 루불화를 바꾸려고 합니다.

연길에서 루불화를 살 수 있는 곳.바꿀 수 있는 은행은 오직 한 곳입니다.

바로 중국은행 연길본점입니다.작은 중국은행도 연길에는 많지만 연길본점에서만 가능합니다.



필요한 것은 여권,중국은행카드입니다. 관광비자는 안된답니다. 연길의 은행들이 적용하는 것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여기저기 다녀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인은 하루에 한 사람이 500달러까지 바꿀 수 있는데 500달러는 중국돈 3000원정도입니다.


 현지 중국인과 함께 가면 만달러까지 가능하다고합니다. 이때 필요한 것은 현지 중국인의 신분증과 현지 중국인의 중국은행카드입니다. 중국은행카드가 있는 중국인이면 됩니다.신분증이 있으면 카드를 만들 수있으니 카드는 별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한국인이 중국은행카드를 연길에서 만들려면 여권만 있으면 됩니다.비자가 관광비자는 안됩니다.직업비자나 학생비자는 됩니다. 다른 은행에서는 본인 휴대폰번호를 요구하는 곳도 있으니 혹시 준비하는 것도 괜찮고.은행카드 만드는 것도 은행마다 요구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여기 저기 다녀봐야 알 수가 있습니다. 비자와 관계없이 만들어주는 은행도 있습니다.


은행 업무 절차는 은행에 진입>번호표 뽑고 기다리기>순서가 되면 업무 진행.조선말 하시는 직원들이 있으니 언어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끝 


중국은행본점 위치는 신화서점본점 옆입니다.


환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전에와 같은 말을 들었습니다.

환율에 대한 것은 인터넷에 있는대로 합니다.그러나 한국돈에 대한 것은 인터넷과 다르게 적용합니다.연길 모든 은행이 같습니다. 한국돈에 대한 환율은 반드시 전화로 문의하여야 됩니다.

연길에서의 한국돈 환율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의 웨이신(微信)ID나 카톡오픈방.댓글로 남기면 날마다 하루에 두 번씩 보내드리겠습니다.---끝---

댓글